마케팅 인사이트

Know-how sharing

코즈마케팅
마케팅 일반

사례로 보는 ‘코즈 마케팅’ 성공 방정식

코즈 마케팅은 기업이 추구하는 사익(私益)과 사회가 추구하는 공익(公益)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기업이 자사의 브랜드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넘어서, 관심이 필요한 환경문제, 가난, 보건 등의 사회적 문제 해결에 나서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자연스레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구매활동을 하게 만드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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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슬로건
브랜드 일반

브랜드 슬로건, 태그라인, 캐치프레이즈 차이와 유형

슬로건, 태그라인, 캐치프레이즈.. 비슷하게 쓰이는 이 단어들. 기업과 브랜드, 상품이나 서비스에 늘 함께 표기되는 요소입니다. 이 요소들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식하는 것에 있어 많은 영향을 주죠. 그렇다면 이 네 가지 용어들의 차이점은 뭘까요? 이 네 가지 요소는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서로 다른 의미와 용도로 구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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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제품이 고객에게 외면받는 이유
마케팅 일반

좋은 제품이 고객에게 외면받는 이유

엉망인 제품을 판매하는 곳은 없습니다. 우리는 대부분 가치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생각도 큰 차이없이 비슷할 거예요. 그런데 이상합니다. 어떤 제품은 잘 팔리고, 어떤 제품은 잘 안팔립니다. 이 간극의 차이는 어디서 오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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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비즈니스

심사위원들이 말하는 좋은 사업계획서의 조건

세세한 내용부터 허점을 찌르는 내용까지. 정말 많은 피드백을 받았지만 추리고 추려 5가지로 정리했다. 사업계획서를 작성 중이라면, 특히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신청을 앞두고 있다면 아래 5가지 피드백을 통해 심사위원의 마음을 미리 엿볼 수 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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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가_가격_경쟁_전략
마케팅 일반

가격 경쟁에서 살아남는 유일한 방법

결론은 2가지로 요약됩니다. 먼저 가격을 비슷한 수준으로 내리는 일. 이건 남는 게 없습니다. 몇 개를 팔아야 이윤이 날 지 계산이 되지 않네요. 그러면 그냥 우리 계산대로 제값을 받으면 됩니다. 헌데 고객에게 외면받을까 두려움부터 앞섭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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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_마케팅_브랜딩
브랜드 일반

브랜드 캐릭터, 돈 들여 만들면 뭐가 좋은데?

캐릭터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시각적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표정과 모션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브랜드 자체가 살아서 움직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심지어 영상 속에서는 사람처럼 언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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