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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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폰트 자체는 원래 저작권이 없다? 사실은,

디자인을 하다 보면 아무래도 제일 신경이 쓰이는 건 서체, 폰트(Font)입니다. 정말이지, 고가의 유료 폰트와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에서 아슬아슬 줄타기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폰트의 저작권에 대해 말해보려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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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마케팅 일반

제품 상세 페이지, 쇼호스트처럼 설득하라

상세 페이지는 제품 설명뿐만 아니라 고객이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설득력까지 겸비해야 한다. 마치 채널을 돌리는 고객을 멈춰 세우고, 그 자리에서 지갑까지 열게 하는 홈쇼핑 쇼호스트와 같이 말이다. 상세페이지와 쇼호스트, 결국 설득이라는 측면에서 방법은 같지 않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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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하루 5분, 일기 쓰기로 아이디어 다듬기

뉴욕 톱 제품 디자이너라 불리는 배상민 교수. 세계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휩쓸고 다녔으며, 27살에는 능력을 인정받아 뉴욕 파슨스 디자인 대학 교수 역임까지. 매번 창의적인 작품을 내놓는 그에게 사람들이 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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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즈마케팅
마케팅 일반

사례로 보는 ‘코즈 마케팅’ 성공 방정식

코즈 마케팅은 기업이 추구하는 사익(私益)과 사회가 추구하는 공익(公益)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기업이 자사의 브랜드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넘어서, 관심이 필요한 환경문제, 가난, 보건 등의 사회적 문제 해결에 나서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자연스레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구매활동을 하게 만드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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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슬로건
브랜드 일반

브랜드 슬로건, 태그라인, 캐치프레이즈 차이와 유형

슬로건, 태그라인, 캐치프레이즈.. 비슷하게 쓰이는 이 단어들. 기업과 브랜드, 상품이나 서비스에 늘 함께 표기되는 요소입니다. 이 요소들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식하는 것에 있어 많은 영향을 주죠. 그렇다면 이 네 가지 용어들의 차이점은 뭘까요? 이 네 가지 요소는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서로 다른 의미와 용도로 구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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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제품이 고객에게 외면받는 이유
마케팅 일반

좋은 제품이 고객에게 외면받는 이유

엉망인 제품을 판매하는 곳은 없습니다. 우리는 대부분 가치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생각도 큰 차이없이 비슷할 거예요. 그런데 이상합니다. 어떤 제품은 잘 팔리고, 어떤 제품은 잘 안팔립니다. 이 간극의 차이는 어디서 오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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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비즈니스

심사위원들이 말하는 좋은 사업계획서의 조건

세세한 내용부터 허점을 찌르는 내용까지. 정말 많은 피드백을 받았지만 추리고 추려 5가지로 정리했다. 사업계획서를 작성 중이라면, 특히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신청을 앞두고 있다면 아래 5가지 피드백을 통해 심사위원의 마음을 미리 엿볼 수 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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