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운영 지원 _ 자세히 보기

브랜코스의 광고 운영 지원 서비스는 크게 2가지 영역으로 나뉩니다. 광고 활동에 들어가기 전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과 실제 광고가 집행되는 ‘대행’ 과정. 겉으로는 여타 광고 대행사와 비슷해보이지만, 실제 함께 호흡해보면 완전한 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우리가 광고 전략과 대행을 다루는 자세와 과정입니다.

전략적 기획, 운영

정형화된 공식을 대입하기 보다 성격과 환경에 적합한 전략을 고안해 움직입니다. 브랜드 규모도 차등을 두지 않습니다. 오히려 규모가 작을수록 이 과정이 더욱 중요합니다. 어느 채널에 어떤 광고 콘텐츠를 얼만큼 노출시켜야 할 지 논리적으로 계산하는 일. 광고 성과는 결국 이 과정에서의 노력과 관심, 열정의 깊이에 따라 갈리게 됩니다.

시작도 고객, 끝도 고객

전략은 고객을 살피는 일로 시작해 고객을 살피는 일로 마무리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브랜드의 생명력은 곧 고객의 선택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누구인지 선명한 상을 그리고, 평소 무엇을 왜 어떻게 즐기고 소비하는지 취향과 라이프스타일까지 그려봅니다. 그래야 비로소, 고객의 진짜 니즈와 원츠가 읽히기 시작합니다.

Needs funnel, Attention funnel

우리는 고객 경로를 2가지로 분류해 각기 다른 광고 전략을 구사합니다. 고객사 환경에 따라 병합되어 운영되기도 합니다. 물론, 다각화된 사회에서 고객 구매(또는 인지) 경로를 정형화된 깔때기(fummel)로 규정하는 게 조금은 억지스럽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퍼널을 활용하는 이유는 복잡다단한 광고 활동 속에서 기준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니즈 퍼널 (Needs funnel)

✔️ 제품과 서비스에 필요를 느껴 적극적으로 찾아보는 잠재고객 대상

✔️ ‘신뢰’ 과정이 중요한 브랜드, 프로덕트

✔️ 필요 → 검색 → 검증 → 행동 → 공유

📌 어텐션 퍼널 (Attention funnel)

✔️ 제품과 서비스를 인지하지 못해 니즈 환기가 필요한 잠재고객 대상

✔️ ‘설득’ 과정이 필요한 브랜드, 프로덕트

✔️ 인지 → 흥미 → 검색 → 검증 → 행동 → 공유

다루는 광고 도구들 (media scope)

우리가 다루는 광고 도구는 포털사이트와 소셜미디어, 언론사, 개인 미디어, 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ex. 리멤버) 등  입니다. 사실상 제한이 없으며, 고객사에게 필요하다면 다루지 않던 광고 도구도 새로 발굴해 접목시킵니다. 

세심하고 꼼꼼한 관리 (데일리, 위클리, 먼슬리)

광고는 캠페인 단위로 모니터링과 분석, 강평이 중요합니다. 단위를 나눠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해 힘을 주어야 할 지점과 그렇지 않은 지점을 파악하고 끊임없이 개선합니다. 이 과정은 매일, 매주, 매월 진행됩니다. 광고 활동에 꾸준한 관심과 애정, 노력이 곁들여 지면 성과도 크게 향상됩니다.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누구나 데이터를 볼 수 있지만, 누구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브랜코스는 Google Analytics 4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Owned media와 Paid media의 추적 관계 형성을 통해 마케팅 영역을 넘어 비즈니스 전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모든 현상을 원인을 규명해 비즈니스 성장이 기여합니다.

광고운영지원_브랜코스_서비스소개

직접 경험해보세요.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 있습니다. 광고는 ‘노출’을 보장하지, ‘매출’을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정직하고 공평한 게임이라는 얘기. 우리는 이 단순한 원리를 잘 알고 있기에 ‘어디에’, ‘얼마나’라는 물음보다, ‘어떻게’, ‘왜’, ‘무엇을’이라는 질문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행여 여러분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에 갈피가 잡히지 않거나, 진행되고 있지만 성과가 미진하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 차분히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볼 것을 추천합니다. 스스로 해결이 어렵다면 저희에게 연락주세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결 방법을 함께 찾아보겠습니다.

자세히 물어보기 >

마케팅 인사이트 받아보기

실무에 도움되는 브랜드&마케팅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브랜코스_심벌(오렌지)_1000

브랜코스(BRANCOS)

브랜코스는 2015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중소기업&스타트업 환경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