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에 대한 아주 심플한 정의

최근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좋은 문구를 하나 발견했어요.

요약하면 브랜딩이란,

‘내가 믿는 걸 많은 사람들이 믿게 하는 과정’ 이다.

브랜드_브랜딩_정의_개념_브랜코스

어떠세요?
브랜딩에 대한 제법
심플한 정의라고 생각해요.

적어도 최근에 봤던 정의 중
단연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사업을 하는 사람이기에,
이 구절을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믿는 건 무엇이고,
그걸 믿는 사람은 얼마나 되는지.
부족한 점은 무엇인지,
무엇을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생각할 수록 맞는 말이었습니다.
사업, 결국 이게 전부죠.

사람들은 보통 좋거나, 옳거나,
선하거나, 삶에 이로움을 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잖아요.

실제 그렇지 않더라도,
최소한 그렇게 믿습니다.

내가 파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진심의 믿음. 가만히 보면 사업은
그 믿음을 많은 사람에게 전파하는 일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내 믿음을 잘 정리해서 전달하고
그들 스스로 동참하게 하는 일련의 과정.

매출은 그게 잘 되면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브랜코스 회사소개 >

우리가 하는 일 >

더 많은 인사이트 보러가기 >

마케팅 인사이트 받아보기

실무에 도움되는 브랜드&마케팅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브랜코스_심벌(오렌지)_1000

브랜코스(BRANCOS)

브랜코스는 2015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중소기업&스타트업 환경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