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레퍼런스 소개

Reference

우리와 함께 했던, 함께하는 브랜드

고객사가 아니라 자부심.

유명 브랜드는 아니지만, 각자의 영역에서 적지 않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브랜드들입니다.

우리의 삶을 이롭게 만드는 유익한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브랜코스는 설립 이후 8년 간 50여 브랜드의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해왔습니다.

아래 몇가지 사례를 요약해두었으니 핏이 잘 맞을지 확인해보세요.

유명 브랜드는 아니지만, 각자의 영역에서
적지 않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브랜드들입니다. 

우리의 삶을 이롭게 만드는 유익한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브랜코스는 설립 이후 8년 간 50여
브랜드의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해왔습니다.

아래 몇가지 사례를 요약해두었으니
핏이 잘 맞을지 확인해보세요.

이제 천만의 환급 서비스

삼쩜삼

[브랜드 소개]

세무 사각지대에 놓인 사업소득자(프리랜서)를 위한 세무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이용자가 1,200만명을 넘어섰고 누적 환급액은 5,000억원을 훌쩍 뛰어 넘었습니다. 최근에는 세무 업계 최초로 영국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양도소득세, 부가가치세 등 다양한 세무 문제를 해소하는 택스 테크 프로덕트로 성장하는 중입니다.

[프로젝트 요약]

서비스 런칭 이전 단계부터 많은 부분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왔습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미디어 구축, 콘텐츠 기획, 제작, 발행, 확산까지 콘텐츠 마케팅의 A to Z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도구]

웹사이트,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이메일, 다이렉트 메시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스마트한 회계 관리의 시작

인공지능 경리 자비스

[브랜드 소개]

까다롭고 복잡한 회계/경리 업무를 손쉽게 처리해줍니다. 회사 규모에 따라 합리적인 비용으로 스마트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자세히 담겨 있습니다.

[프로젝트 요약]

양적 측면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었던 자비스. 고객사가 늘던 시기 고객 관리, 고객 관계 강화라는 ‘질’적 성장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우리는 자비스가 보유한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양적 성장과 동시에 질적 성장을 병행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 전략을 제시, 실천으로 옮겼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도구]

웹사이트(고객센터),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가장 가까운, 가장 확실한 내 옆의 이탈리아

매드포갈릭

[브랜드 소개]

매드포갈릭은 2001년 런칭한 국내 순수 개발 브랜드로 마늘과 와인으로 콘셉트를 특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모든 음식을 각 매장의 키친에서 신선한 식재료로 전문 쉐프가 직접 조리합니다. 독자적으로 개발된 창작메뉴와 프라이빗 브랜드 와인(Mad Wine) 페어링은 ‘오직 매드포갈릭’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가치입니다.

[프로젝트 요약]

유독 온라인에서 약세를 보이던 매드포갈릭. 훌륭했던 오프라인 고객 접점(매장)과의 싱크를 맞추고, 옴니 채널 브랜드 도약의 초석을 다지는 첫 여정을 함께했습니다. 프로젝트 시작과 동시에 검색량과 검색 점유율 측면을 빠르게 개선했습니다.

[활용 미디어]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기타 커뮤니티 사이트 모니터링 등

대한민국 no.1 청첩장

바른손카드

[브랜드 소개]

1970년 런칭된 대한민국 최초의 청첩장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한 청첩장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 중이며, 디자인과 퀄리티, 서비스 등 모든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요약]

업계에서 굳건한 1위를 지켜왔지만, 후발 주자들의 추격 기세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던 시기, 우리는 바른손카드가 쌓아 온 브랜드 자산과 고객 프로파일링, 니즈 분석을 통해 Owned media&content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전략의 핵심은 판매보다 ‘관계’ 형성에 무게를 둔다는 점과 간접 연결이 아닌 ‘직접 연결’로의 전환입니다.

[활용 미디어]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사이트, 구독자 대상 설문조사, 구매 고객 인터뷰 등

즐거운 주방을 만들어요.

PN풍년

[브랜드 소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주방용품 브랜드입니다. 과거에는 압력밥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최근에는 냄비부터 각종 주방도구까지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이며 젊은 세대의 주방 문화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요약]

소셜미디어를 운영 중이었지만 목적이 모호했고, 실효성도 높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브랜드가 Owned media와 Shared media를 대하는 자세를 공유하고, 목적의 당위성부터 재설계했습니다. 그리고 소셜미디어 구독자를 자체 구독자로 전환,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지 않는 영속성있는 미디어&콘텐츠 체제로 전환시켰습니다.(D2C 기반 마련)

[커뮤니케이션 도구]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뉴스레터 등

미소를 선물하는 특별한 외식기업

아모제푸드

[브랜드 소개]

아모제푸드는 지난 23년 간 안전하고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며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해 온 국내 굴지의 종합 외식 기업 브랜드입니다. 아모제는 ‘Good food, Big smile’이라는 슬로건 아래 음식으로 고객의 큰 미소를 만든다는 약속을 마음에 세기고 실천으로 옮기기 위해 최선을 하다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요약]

기업의 고유 매체(Owend media)를 만들고 운영 중이었지만,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했던 상황. 우리는 콘텐츠 마케팅의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고 브랜드와 고객에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각 미디어에서의 콘텐츠 운영 시스템을 체계화시킴으로써 기업 브랜드와 더불어 보유한 브랜드들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도구]

웹사이트,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법률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

법무법인 혜안

[브랜드 소개]

법무법인 혜안의 ‘추심의 정석’은 채권추심에 특화된 전문 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경쟁이 치열해진 법률시장에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론을 제시하고, 사회적 약자에게 무료로 전문 법률정보를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요약]

법률 시장에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던 2014년, 업계 최초로 ‘콘텐츠 마케팅’과 ‘검색엔진최적화’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프로젝트 초기부터 브랜드 네이밍과 시각화, 콘텐츠 기획과 교육, 대행 운영까지 블로그 브랜딩의 A to Z를 적용했으며, 현재는 월간 15만명의 방문자가 다녀가는 메가 블로그 미디어로 성장했습니다.

[활용 미디어]

네이버 블로그

휄든크라이스 전문 교육기관

LCP® Institute

[브랜드 소개]

LCP® Institute는 휄든크라이스를 기본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연습’을 하는 공간입니다. 특히 LCP® 산하의 휄든크라이스 코리아 사업부는 2008년 도소은 원장에 의해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휄든크라이스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2011년부터는 국제공인 휄든크라이스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MBS Professional Foundation Program을 운영하며 한국에 휄든®을 소개하고 이를 확산시키는데 공헌해 왔습니다.

[프로젝트 요약]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LCP® Institute와 휄든크라이스. 우리는 고객사의 성공적 비즈니스의 이바지를 위해 먼저 인지 저변 확대를 위한 전략과 더불어 향상된 인지도를 비즈니스의 결과로 연결 짓는 단계적 성장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공식 웹사이트 리뉴얼과 콘텐츠 운영으로 검색엔진최적화를 진행하고,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페 등의 확산 채널을 통해 잠재고객과의 두터운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활용 미디어]

웹사이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DM 등

기업과 근로자의 동반성장을 이끕니다.

HPC컨설팅

[브랜드 소개]

HPC는 2012년에 설립된 Workplace innovation 전문 기업입니다. 주로 국내 중소기업 현장의 일터혁신을 과업을 컨설팅, 리드하고 있습니다. 인사혁신과 생산성 혁신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현장중심의 솔루션으로 특히 한국 제조업 현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요약]

업력, 실적, 관계사 네트워크 등 충분한 브랜드 자산을 쌓아온 HPC컨설팅 펌. 아쉬운 점은 이런 브랜드 각인&체험 요소가 온라인에 투영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우리는 축적된 HPC의 오프라인 자산을 온라인으로 투영시키기 위한 통합 Owned media&content 플랜을 설계하고 실행으로 옮겼습니다. 현재는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위한 업그레이드 플랜을 논의 중입니다. 

[활용 미디어]

Owned media, Shared media 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