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서클과 마케팅 서클 (BM 프레임워크)
브랜코스라는 이름에는 ‘브랜드로 가는 길’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BM 프레임워크 는 우리의 메시지를 실천하는 경험의 결집체입니다. 오랜기간 작고 큰 고객사와 함께하며 정답은 아니지만, 정도임을 증명해왔습니다.
Know-how sharing
브랜코스라는 이름에는 ‘브랜드로 가는 길’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BM 프레임워크 는 우리의 메시지를 실천하는 경험의 결집체입니다. 오랜기간 작고 큰 고객사와 함께하며 정답은 아니지만, 정도임을 증명해왔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성장을 원한다면 우리는 ‘관심 경제’에서 ‘신뢰 경제’로의 전환을 고민해야 합니다. 고객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신뢰야말로 그 어떤 광고보다 강력한 브랜드의 자산으로 쌓여 우리의 삶을 더 나은 곳으로 데려다 줍니다.
2차 베이비부머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1964년부터 1974년 사이에 태어난 이들은 무려 954만 명에 달하는 거대한 인구 집단입니다. 전체 인구의 18.6%를 차지하는 이 세대가 이제 은퇴의 문턱에 서 있습니다.
리퀴드 데스의 마케팅은 음료 업계의 모든 관행을 깨뜨렸습니다. 광고에 연쇄 살인마를 등장시키고, 실제 전투기를 경품으로 내걸었습니다. 심지어 ‘우리 물을 코로 들이마시지 마세요’라는 호기로운 캠페인도 펼쳤습니다. 이 파격적인 접근이 성공할 수 있었던..
브랜드 인문학. 이 물결은 판매와 가입, 매출과 이윤이라는 ‘물질만능주의’로 무장한 우리네 브랜드들에게 현재와 미래를 제고해야 한다는 엄중한 경고를 보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직면한 이 한계와 위기 속에서 인문학은 우리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합니다.
마케팅 은 결국 브랜드라는 사람과 고객이라는 사람의 만남을 촉진시키는 일입니다. 나아가 둘 사이 관계를 형성하고 강화해 가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성숙한 인간의 연애 과정, 결혼 생활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 점을 잊지 마세요.
생존자 편향 이론을 본보기로 성공 사례에만 매몰되는 건 지양하길 바랍니다. 실패 사례는 대부분 기록되지 않거나, 기록이 되더라도 대부분 부실하게 기록됩니다. 그래서 회자되지 않고, 그렇게 세상에서 사라지고 맙니다.
지구와 인류를 위해, 혹은 스스로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해외 식품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푸드테크 스타트업) 키워드는 ‘환경과 식물, 재배’로 요약됩니다. 관심 있다면 아래 식품 스타트업 리스트르 확인해보세요.
구글에 ‘스타트업 마케팅’,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을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전략, 방법론들이 쏟아집니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조금은 고루하고 지엽적인 이야기들만 쓰여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종류(?)도 다양해서 무엇부터 손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