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과 경험을 기록합니다

Thoughts and experi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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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코스

블로그 운영의 정석이라 불리는 사례

올바른 블로그 운영이 실제 어떤 과정으로 어떻게 성과를 내게 되는지 브랜코스의 실제 프로젝트 사례를 토대로 정리해 드립니다. 내용이 길어 이해하기 쉽도록 시간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시간없으신 분들은 중제목, 소제목 단위로 핵심만 훑어보세요.

글쓰기-쉽게-잘쓰는-방법-독서-직접경험-간접경험-생각-말-글-브랜코스
소소한 기술

글 잘쓰는 세상 유일한 방법

이 글은 글쓰기의 정론을 풀어 설명한 글에 가깝습니다. 진중한 태도로 글을 정말 잘 쓰고 싶다면 이 글을 정독하세요. 글을 잘쓰는 방법은 이것 밖에 없습니다. 요약하자면 경험이 생각이 되고, 생각이 말이 되고 말이 곧 글이 된다는 것.

마케팅 일반

LLMs.txt 란? 뜻과 의미, 예시로 쉽게 이해하기

일상 언어로 풀어 말하자면 robots.txt는 “여기는 들어오지 마세요”라고 말하는 것이고, sitemap.xml은 “이런 페이지들이 있어요”라고 알려주는 것, LLMs.txt는 “우리 사이트는 이런 곳이고,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라고 친절하게..

브랜드 일반

브랜드 페르소나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예시와 사례

브랜드 페르소나를 잡는다는 건 브랜드를 한 사람으로 여겨 앞으로 한 명의 사람과 같이 살아가겠다는 의지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 사람인가요? 어렵다면, 바로 이 글을 읽어보세요.

바른사람-바른마케터-생각-조건-좋은-사람-마케터-기준-브랜코스2-1
브랜드 교양

바른 마케터보다 바른 사람 되기

마케터는 ‘브랜드라는 사람’과 ‘고객이라는 사람’을 ‘연결하는 사람’입니다.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게 아니라, 연결을 통해서 사람들의 삶을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사명을 갖습니다. 그 일을 온전히 해내려면 마케터 스스로가..

AI시대-콘텐츠마케팅-전략-방법-방안-브랜드-마케팅-브랜코스6
마케팅 일반

생성형 AI 시대,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기본 5가지

생성형 AI 시대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은 변화된 관점에 따라 재편되어야 합니다. 브랜코스가 그 기준을 5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 AI의 등장으로 콘텐츠 마케팅에 혼선을 겪고 있던 스타트업, 중소기업 경영자와 실무자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경영 일반

마케터가 소설을 읽어야 하는 이유

정보는 ‘팁’을 주지만, 소설은 ‘직관’을 줍니다. 그러니까 마케터라면, 경영자라면 꼭 소설을 읽어야 해요. 오늘, 한 권의 소설을 집어 드시길.
 그 작은 실천 하나가 당신에게 새로운 날개를 달아 줄 거예요.

마케팅 일반

SEO와 AEO의 차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

분명 구글에서는 1페이지에 노출되는 자사 콘텐츠가 퍼플렉시티에서는 아예 언급조차 되지 않습니다. 놀라운 건, 오히려 이름 모를 개인 블로거의 글이 AI의 답변에 인용되고 있었다는 사실. 이런 경험..

마케팅 일반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패턴 6가지

명품의 가치를 가르는 척도는 무엇일까요? 장인정신? 오랜 시간? 차별화된 소재? 알기만 하면 나도 명품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그럴까요? 우선 명품 브랜드들이 지닌 특성, 패턴부터 살펴보시죠.

마지막 아티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