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지식과 경험을 기록합니다

Know-how sharing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브랜코스

브랜드 서클과 마케팅 서클 (BM 프레임워크)

브랜코스라는 이름에는 ‘브랜드로 가는 길’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BM 프레임워크 는 우리의 메시지를 실천하는 경험의 결집체입니다. 오랜기간 작고 큰 고객사와 함께하며 정답은 아니지만, 정도임을 증명해왔습니다.

마케팅-사례-해외-미국-리퀴드데스-진정성-가치-브랜드-케이스-스터디5
마케팅 일반

악마의 물, ‘리퀴드 데스’에게 배우는 요즘 마케팅 문법

리퀴드 데스의 마케팅은 음료 업계의 모든 관행을 깨뜨렸습니다. 광고에 연쇄 살인마를 등장시키고, 실제 전투기를 경품으로 내걸었습니다. 심지어 ‘우리 물을 코로 들이마시지 마세요’라는 호기로운 캠페인도 펼쳤습니다. 이 파격적인 접근이 성공할 수 있었던..

브랜드-인문학-필요성-중요성-사례-브랜코스5
경영 일반

브랜드에게 인문학이 필요한 이유

브랜드 인문학. 이 물결은 판매와 가입, 매출과 이윤이라는 ‘물질만능주의’로 무장한 우리네 브랜드들에게 현재와 미래를 제고해야 한다는 엄중한 경고를 보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직면한 이 한계와 위기 속에서 인문학은 우리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합니다.

브랜드-마케팅-전략-전술-기반-고객-연결-소통
마케팅 일반

마케팅이란? 올바른 구조와 개념, 원리

마케팅 은 결국 브랜드라는 사람과 고객이라는 사람의 만남을 촉진시키는 일입니다. 나아가 둘 사이 관계를 형성하고 강화해 가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성숙한 인간의 연애 과정, 결혼 생활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 점을 잊지 마세요.

생존자 편향
마케팅 일반

마케터의 흔한 실수 ‘생존자 편향’ 오류

생존자 편향 이론을 본보기로 성공 사례에만 매몰되는 건 지양하길 바랍니다. 실패 사례는 대부분 기록되지 않거나, 기록이 되더라도 대부분 부실하게 기록됩니다. 그래서 회자되지 않고, 그렇게 세상에서 사라지고 맙니다.

푸드-식품-푸드테크-스타트업
경영 일반

세상을 바꾸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8곳

지구와 인류를 위해, 혹은 스스로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해외 식품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푸드테크 스타트업) 키워드는 ‘환경과 식물, 재배’로 요약됩니다. 관심 있다면 아래 식품 스타트업 리스트르 확인해보세요.

스타트업-마케팅-전략-방법-종류-사례-초기-중요성-콘텐츠-마케팅-더퍼로우
마케팅 일반

스타트업 마케팅, 꼭 챙겨야 할 ‘이 전략’ (예시, 사례)

구글에 ‘스타트업 마케팅’,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을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전략, 방법론들이 쏟아집니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조금은 고루하고 지엽적인 이야기들만 쓰여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종류(?)도 다양해서 무엇부터 손대야..

광고와 마케팅 차이
마케팅 일반

광고와 마케팅 차이 (실무 적용 가이드)

광고와 마케팅 차이. 이 두 단어를 구분해 이해하고 사용하면 지금보다 더 많은 기회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성과 역시 더욱 높일 수 있고요. 그래서 짧게나마 정리해드립니다.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 사소하지만, 이 둘의..

텍스트 콘텐츠
마케팅 일반

텍스트 콘텐츠가 인기없는 진짜 이유

얼마 전까지만 해도 ‘텍스트 콘텐츠 의 시대는 막을 내렸다.’는 분위기가 팽배했습니다. 비주얼 콘텐츠가 아니면 승부를 볼 수 없다는 회의적인 목소리도 상당했죠.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이미지와 영상을 기반으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마지막 아티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