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

Know-how sharing

최저가_가격_경쟁_전략
마케팅 일반

가격 경쟁에서 살아남는 유일한 방법

결론은 2가지로 요약됩니다. 먼저 가격을 비슷한 수준으로 내리는 일. 이건 남는 게 없습니다. 몇 개를 팔아야 이윤이 날 지 계산이 되지 않네요. 그러면 그냥 우리 계산대로 제값을 받으면 됩니다. 헌데 고객에게 외면받을까 두려움부터 앞섭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자세히 보기 >
캐릭터_마케팅_브랜딩
브랜드 일반

브랜드 캐릭터, 돈 들여 만들면 뭐가 좋은데?

캐릭터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시각적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표정과 모션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브랜드 자체가 살아서 움직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심지어 영상 속에서는 사람처럼 언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소소한 기술

생활 속 헷갈리는 맞춤법 32가지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하고 직업병에 걸렸다. 맞춤법에 대해 예민해졌다. 콘텐츠 마케팅은 맞춤법에 엄격해야 한다. 내가 만든 콘텐츠가 고객사의 말과 행동을 대변한다. 내가 틀린 문장, 단어는 고객사의 신뢰를 떨어뜨린다.

자세히 보기 >
BX디자인
브랜드 일반

BX 디자인, 로고 디자인이 끝일까?

BX는 Brand eXperience의 약자로, 브랜드를 경험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즉,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경험하게 해 주면서 그에 따른 다양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모든 시각적 디자인을 말합니다.

자세히 보기 >
좋은_목소리_스피치_방법
비즈니스

좋은 목소리 만드는 꼼수 3가지

생각보다 많은 CEO들이 목소리에 많은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 물론 위의 사업주처럼 학원을 다닌다면 괜찮겠지만, 그마저도 힘든 사업주도 많을 것. 그래서 그 당시의 경험을 살려, 직접 스피치 학원에서 배운 노하우를 전수해보려고 한다.  

자세히 보기 >
타이포그래피_브랜드
브랜드 일반

브랜드, 타이포그래피로 말하다.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은 단순하게 글자를 예쁘게 꾸미는 일을 벗어나, 글자 안에 담은 브랜드의 메시지를 시각적인 요소들로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이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이, 최근에는 어떤 트렌드를 보이고 있을까요?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