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왜 노란색을 선택했을까? ‘컬러 속 마케팅 전략’
컬러 마케팅(Color Marketing). 즉, 컬러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소비자가 긍정하고 선호하는 컬러를 하나의 아이덴티티로 사용하여, 구매욕구를 높이는 것에 목적이 있죠.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수단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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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마케팅(Color Marketing). 즉, 컬러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소비자가 긍정하고 선호하는 컬러를 하나의 아이덴티티로 사용하여, 구매욕구를 높이는 것에 목적이 있죠.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수단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2가지로 요약됩니다. 먼저 가격을 비슷한 수준으로 내리는 일. 이건 남는 게 없습니다. 몇 개를 팔아야 이윤이 날 지 계산이 되지 않네요. 그러면 그냥 우리 계산대로 제값을 받으면 됩니다. 헌데 고객에게 외면받을까 두려움부터 앞섭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내 글은 매력적인가?’. 그렇지 않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자. 필력이 부족한 블로거에게 도움되는 블로그 글쓰기 테크닉 5가지.
캐릭터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시각적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표정과 모션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브랜드 자체가 살아서 움직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심지어 영상 속에서는 사람처럼 언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하고 직업병에 걸렸다. 맞춤법에 대해 예민해졌다. 콘텐츠 마케팅은 맞춤법에 엄격해야 한다. 내가 만든 콘텐츠가 고객사의 말과 행동을 대변한다. 내가 틀린 문장, 단어는 고객사의 신뢰를 떨어뜨린다.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기억할까. 일단 기본은 ‘한가지만 말하기’다. 너무 많은 것을 이야기 한다면 결국 손에 잡히는 것은 하나도 없게 되는 법. 하물며 대기업도 한 가지만 말한다.
BX는 Brand eXperience의 약자로, 브랜드를 경험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즉,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경험하게 해 주면서 그에 따른 다양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모든 시각적 디자인을 말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CEO들이 목소리에 많은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 물론 위의 사업주처럼 학원을 다닌다면 괜찮겠지만, 그마저도 힘든 사업주도 많을 것. 그래서 그 당시의 경험을 살려, 직접 스피치 학원에서 배운 노하우를 전수해보려고 한다.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은 단순하게 글자를 예쁘게 꾸미는 일을 벗어나, 글자 안에 담은 브랜드의 메시지를 시각적인 요소들로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이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이, 최근에는 어떤 트렌드를 보이고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