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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 플래닝 _ 자세히 보기

올바른 결과에는 올바른 과정이 필요합니다. 잠시 숨을 고르고, 차분히 과정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책과 언론에서 알려주지 않는 성공 브랜드의 마케팅 공식을 여려분의 브랜드에 적용해드립니다.

브랜코스_마케팅_전략_플래닝_컨설팅

전략 플래닝이란,

전문 인력, 데이터 베이스 등 마케팅 리소스가 부족한 개인&기업 브랜드를 위한 컨설팅 솔루션입니다. 인터뷰와 리서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사만의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설계합니다. 설계된 전략은 문서 형태로 정리, 단계별로 실무에 적용됩니다.

기획서에 담기는 것들

우리의 전략 기조는 ①시장과 경쟁사보다 브랜드와 고객에 집중하기, ②광고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기, ③그리고 고객과 직접 연결되는 체계 마련하기 입니다. 기획의 일반적인 흐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흐름은 고객사의 요청,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PART.1 _ 현황 점검 🔖
– 브랜드 히스토리 점검
– 리서치, 분석
– 문제 진단 → 개선 방안
– 미션 설정 → 달성 혜택

PART.2 _ 전략 설계 🧐
– 프로젝트 구조 한 눈에 보기
– 고객 규정, 분석, 니즈 파악
– 스윗스팟과 콘텐츠 틸트
– 미션 스테이트먼트 정립

PART.3 _ 운영 기획 ⚙️
– 활용 미디어 선정
– 콘텐츠 테마 분류
– 마케팅 콘텐츠 가이드
– 디자인 톤앤매너

PART.4 _ 체계 정립 📊
– 운영 체계 안내
– 운영 캘린더 안내
– 단계별 or 기간별 KPI 설정
– 그리고, 박수 👏

아래는 기획서의 일부입니다. 리서치와 분석 전개, 구조 설계 방식 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로 넘겨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컨설팅과의 차이

외형은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브랜코스의 전략 플래닝은 페이퍼 워킹과 브리핑을 넘어 직접 실무 필드에 적용하는 단계까지 아우릅니다.

전략 플래닝의 혜택

✅ 무엇을(what), 왜(why), 어떻게(how) 해야 할 지 명확해집니다.

✅ 객관적인 시야가 장착됩니다.

✅ 예산 낭비를 최소로 줄일 수 있습니다.

✅ 현실적인 비즈니스&마케팅 원리를 알게 됩니다.

✅ 광고대행사와의 협업 효율이 높아집니다.

🙌 진솔한 마케팅 파트너를 얻게 됩니다.

이렇게 진행됩니다.

STEP (1)

〰️ 상담, 문의

: 홈페이지 ‘문의하기’ 서식을 제출해주세요.

STEP (2)

〰️ 킥오프 미팅

: 전화와 Google meet으로 1차 미팅을 진행합니다. 요청할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고, 기본 분석 후 대면 미팅으로 이어집니다.

STEP (3)

〰️ 견적 산출 및 계약

: 과업 범위에 맞춰 견적이 정해지고, 합의된 바에 따라 계약이 이루어집니다.

STEP (4)

〰️ 심층 인터뷰

: 기본 분석 결과를 토대로 저희가 인터뷰 흐름으로 정리하고, 공유드립니다. 서로 묻고 답하며 자유롭게 대화를 나눕니다. 보통 외부로 알려지지 않은 비하인드 스토리나 고객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편입니다.

STEP (5)

〰️ 리서치, 분석

: 인터뷰 내용을 기초로 깊은 조사를 실시합니다. 조사와 분석 방식은 고객사 업의 형태, 요청사항, 난이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분석 내용을 종합해 명료한 결론으로 마무리합니다.

STEP (6)

〰️ 전략 설계

: 내린 결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전략을 수립합니다. 과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미래의 목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테크트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합니다.

STEP (7)

〰️ 전략 기획서 작성

: 짜여진 전략은 문서로 보기 좋게 정리됩니다. 이 문서는 향후 펼쳐진 모든 마케팅 활동의 기준, 지침서로 활용됩니다.

STEP (8)

〰️ 브리핑

: 프리젠테이션 시간입니다. 내용이 방대해 문서에 담을 수 없거나, 부연 설명이 필요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나눕니다.

STEP (9)

〰️ 디벨롭

: 가장 중요한 건 실현 가능성입니다. 우리는 브리핑 이후 고객사와 함께 실현 가능한 항목과 불가능한 항목, 우선 실행해야 할 항목 등을 논의해 전략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STEP (10)

〰️ 실무에 적용하기

: 이제 전략을 실무에 맵핑할 차례. 실행으로 옮기면서 만나는 난관도 함께 해결합니다. 고객사 내부에서 직접 운영하기 어려운 경우 직접 운영이 가능하도록 교육을 진행하기도, 별도의 운영 대행 계약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미리 준비해주세요.

여러분께서 준비해주시거나 도움주셔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정성껏 준비해주실 수록 기획의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 회사소개서, 서비스소개서, 히스토리
  • (잠재) 고객 데이터
  • 과거 광고, 홍보, 마케팅 경험
  • 운영 미디어 현황
  • 조사, 분석을 위한 각종 계정 정보

기간과 비용.

프로젝트 성격과 과업 범위에 따라 결정됩니다. 모두 공수가 다르기에 잘라서 얘기드리기 어렵습니다. 비유하자면, 짧은 기간 프리랜서 마케터 1명을 고용하는 비용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는 비용 청구없이 도움 드리기도 합니다. 기간은 평균적으로 2주 내외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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