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콘텐츠 마케팅 _ 자세히 보기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 계속되는 경쟁자들의 등장, 갈수록 미지근해지는 광고 효율. 외부 환경에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다면, 콘텐츠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미 입증된 결과.

콘텐츠 마케팅은 신뢰와 진정성, 전문성 바탕으로 고객과 직접 연결되는 유일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문법입니다. 이미 수많은 기업들이 광고 플랫폼에 사용하던 예산을 고유 미디어&콘텐츠 제작에 옮기기 시작했고, 고객의 니즈&원츠 해소를 통해 단단한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이런 과정.

STEP 1

〰️ 브랜드 고유의 미디어를 구축하고,

STEP 2

〰️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기획, 제작, 배포합니다.

STEP 3

〰️ 궁극적으로 쌓인 *브랜드 자산을 통해 영향력을 키우고,

STEP 4

〰️ 다양한 비즈니스 성과,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갑니다.

*브랜드 자산 = 미디어&콘텐츠, 고유 구독자, 소셜미디어 구독자, 검색엔진최적화(SEO), 소셜미디어최적화(SMO) 등

브랜코스_콘텐츠마케팅_서비스_안내_자세히_보기

콘텐츠 마케팅의 A to Z

브랜코스는 전략 설계부터 미디어 구축, 콘텐츠 발굴과 제작, 데이터 분석, 리포팅까지 콘텐츠 마케팅 일련의 모든 활동을 리드, 관제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마케팅 전문회사입니다. 우리는 소상공인부터 스타트업, 중소기업, 중견기업까지 폭넓은 스펙트럼과 오랜 경험을 지녔습니다.

오디언스와 미션 스테이트먼트를 규정하고, 스윗스팟과 콘텐츠 틸트를 도출하는 일, 브랜드 메시지가 느껴지는 미디어를 구축하는 일, 소셜미디어와 연결하는 일, 콘텐츠 기획하고 제작하며 배포, 확산시키는 일, 데이터를 분석하고 강평하는 일까지.

원하는 걸 말씀만 하세요. 언제나 완벽하게 풀어냅니다.

이렇게 진행됩니다.

STEP(1) _ 1 day

🔖 상담/문의서식 문의 남기기

STEP(2) _ 1 day

📝 담당자 내용 확인 + 모니터링

STEP(3) _ 1 day

💬 전화, 비대면 인터뷰 (심층 상담)

STEP(4) _ 1 day

🤝 오프라인 미팅 + 인사

STEP(5) _ 2 week

📎 프로젝트 착수 : 리서치, 분석, 기획, 브리핑

STEP(6) _ 2 month

🧑🏻‍💻 미디어 구축 + 콘텐츠 스케쥴링

STEP(7) _ Continuation

✍️ 콘텐츠 기획, 제작

STEP(8) _ Continuation

🟢 미디어 운영 게시 (배포, 확산)

STEP(9) _ Once a month

📊 기간별 성과 측정 (월간 리포트 제공)

콘텐츠 마케팅의 혜택

1. 낮은 비용 높은 전환율

: 매체에 지불하는 광고비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배포합니다. 더 많은 리드(Lead)를 창출합니다. 한번 올리면 삭제하지 않는 이상 영원히 남기에 그 효과 역시 오래갑니다.

2. 브랜드 자산 축적

: 차곡차곡 쌓인 콘텐츠, 그로 인해 운영되는 미디어. 모두 브랜드의 자산으로 남습니다. 쓰면 사라지고 날아가는 광고와의 큰 차이입니다.

3. 투자 확보 용이

: 그렇기에 투자 유치에 유리합니다. 고유 콘텐츠와 미디어, 구독자를 보유한 브랜드는 그 자체로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가입자나 회원수 데이터 외에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4. 검색엔진최적화(SEO)와 소셜미디어최적화(SMO)

: 네이버와 구글, 다음, 네이트, 빙 등 포털사이트에 브랜드를 공짜로 노출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검색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에서 역시 노출 가능합니다. 유의미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점차 노출 순위와 빈도가 높아집니다. 

5. 전문가로 포지셔닝

: 콘텐츠 마케팅의 포인트는 ‘우리가 해결해 줄 수 있는 그들의 문제를 콘텐츠로 해결해주는 것’. 경영 컨설팅이라면 경영 분야, F&B 기업이라면 식문화 분야, IT기반 스타트업이라면 테크 분야에서의 진정한 전문가로 인식하게 합니다.

6. 고객 의견 청취, 소통, 관계형성

: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비교적) 정확히 캐치할 수 있습니다. Focus Group Interview(FGI, 표적집단면접조사) 등의 한계를 넘어 사실적인 데이터 확보를 가능하게 합니다. 궁극적으로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 개발로 이어지고, 곧 효율적인 매출 구조를 그립니다.

7. 제품과 서비스 정보 교육

: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모르던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한 발 더 나아가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떤 헤택을 가져다 주는지를 선명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8. 새로운 기회 창출

: 고유 매체 영향력이 커지거나 특정 콘텐츠가 이슈를 일으키는 경우 다양한 기회가 창출됩니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제휴 문의. 투자사에서 연락이 오기도, 유명 브랜드에서 콜라보레이션 제의가 들어오기도 합니다.

브랜코스_콘텐츠마케팅_서비스_소개

소요 예산과 기간.

고객사의 컨디션, 계약 내용에 따라 예산의 낙폭 차이가 큽니다. 그럼에도 비용에 대한 문의가 많아 기준을 공유해드립니다. 보편적인 프로젝트의 경우 마케터 1인 인건비 지출 수준의 예산이 소요됩니다. 웹사이트 구축, 개발 비용은 별도로 책정됩니다. 계약은 1년 단위로 진행하고, 교육이나 체계 도입만 필요한 경우에 기간은 별도 논의됩니다.

이렇게 돕고 있습니다.
(상담, 문의 전 확인해주세요)

📌 콘텐츠 마케팅 _ 컨설팅, 자문

case _ 웹사이트, 소셜미디어를 운영 중이지만 명확한 측정 지표가 없거나 성과가 미비한 경우

case _ 콘텐츠 마케팅을 고려 중이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고민인 경우

case _ 광고 플랫폼 의존도가 높지만, 갈수록 효율이 미진하거나 떨어지는 경우

📌 콘텐츠 마케팅 _ 기획, 운영 대행

case _ 본격적으로 콘텐츠 마케팅 시책을 도입하고 싶은 경우

case _ 사내 마케팅 인력이 부족하거나 시니어 마케터가 없어 전체적인 서포트 및 핸들링이 필요한 경우

📌 콘텐츠 마케팅 _ 맞춤형 체계 도입

case _ 사내 담당할 마케터가 있고, 콘텐츠 마케팅 체계 마련과 적용만 필요한 경우 (자체 운영 가능한 경우)

📌 콘텐츠 마케팅 _ 맞춤형 운영 교육

case _ 콘텐츠 발굴, 구성 기획, 제작, 배포, 확산 등 콘텐츠 플래닝 실무 능력을 키우고 싶은 경우

← 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브랜키트-심볼_2

컴팩트 브랜드 마케팅 솔루션

브랜키드(BranKit)

브랜드 메시지 개발부터 로고 디자인, 명함 제작, 미디어&콘텐츠 실무까지

작지만 결코 작지 않은 보통 브랜드를 위한 컴팩트 브랜딩 솔루션, ‘브랜키트’ 출시

브랜코스_심벌(오렌지)_1000

브랜코스(BRANCOS)

브랜코스는 2015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중소기업, 스타트업 환경에 맞는

다양한 브랜드&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랜키트-심볼_2

컴팩트 브랜드 마케팅 솔루션

브랜키드(BranKit) 런칭

브랜드 메시지 개발부터 로고 디자인,
명함 제작, 미디어&콘텐츠 실무까지

작지만 결코 작지 않은 보통 브랜드를 위한
컴팩트 솔루션, ‘브랜키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