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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코스

브랜드 서클과 마케팅 서클 (BM 프레임워크)

브랜코스라는 이름에는 ‘브랜드로 가는 길’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BM 프레임워크 는 우리의 메시지를 실천하는 경험의 결집체입니다. 오랜기간 작고 큰 고객사와 함께하며 정답은 아니지만, 정도임을 증명해왔습니다.

마케팅-도움-무심함-이유
마케팅 일반

무심함이 마케팅에 이로운 이유 6가지

우리는 늘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 몰입하는 걸 미덕으로 삼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안이라도 되도록 과정에 깊이 관여하려는 관성적 태도를 취합니다. 그런데 때로는 ‘무심함’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때가 있습니다

생성형AI-그리고-인간의차이-자율성
브랜드 일반

생성형 AI와 인간의 결정적 차이

AI와 인간의 차이가 어디서 크게 난다고 생각하세요? 저는 ‘자율성’에 큰 차이가 난다고 봅니다.누군가가 어떤 명령을 내려야만 AI는 그것에 반응하고, 그 결과를 내놓는 ‘객체’일 뿐이죠.

나이키-슬로건-저스트두잇-의미-뜻-철학-생각-행동-실천-중요성4
브랜드 일반

나이키 슬로건에 숨겨진 철학적 진리

경영자들은 늘 이런 생각을 달고 삽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을까. 혹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

marketing-is-understand-human
마케팅 일반

마케팅이란, 결국 ‘사람’을 이해하는 일.

고객이 누구인지를 정하는 일(고객 특정)은 마케팅에서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입니다.요즘 사람들은 단순히 숫자로 설명할 수 없는 복잡하고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들이-책출간을-반복하는-이유는
브랜드 일반

기업들이 자꾸 책을 내는 이유 (토스부터 유한락스까지)

보통 회사가 마켓이라는 큰 무대에 서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마케팅 예산은 제한적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길은 멀게만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브랜드가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고, 고객과 깊은 관계를 맺는 일은 필연적.

ways_to_increase_conversion_rate
마케팅 일반

광고 전환율 따질 때 같이 따져야 할 ‘이것’

고객사와의 주간 정기 회의가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광고, 특히 ‘메타’ 광고에 대한 피 튀기는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몇 차례의 조정과 시도를 통해 어느 정도의 리드량는 확보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리드의 실효성이 아쉽습니다.

마지막 아티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