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전략 컨설팅이란? 성공 사례로 이해하기
이 글은 브랜코스가 실제로 진행한 마케팅 전략 컨설팅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고객사와의 비밀유지협약에 따라 기업명과 일부 세부사항은 각색했지만, ‘3주간의 마케팅 전략 컨설팅’ 진행 과정과 핵심 인사이트는 사실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Thoughts and experiences
이 글은 브랜코스가 실제로 진행한 마케팅 전략 컨설팅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고객사와의 비밀유지협약에 따라 기업명과 일부 세부사항은 각색했지만, ‘3주간의 마케팅 전략 컨설팅’ 진행 과정과 핵심 인사이트는 사실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아직 이미지 자체를 완벽히 해석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파일명, ALT 태그, 주변 텍스트 등을 단서로 이미지를 이해하죠. 즉, 파일명은 검색엔진에게 ‘이 이미지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중요한 힌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클래리티 는 ‘사용자 행동 분석 도구’입니다. 세션 리플레이와 히트맵을 통해 사용자가 웹사이트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브랜코스가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마케팅 대행을 맡겼는데, 성과도 곧잘 낼 것 같은데,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괜히 브랜드 이미지가 실추되진 않을까? 그렇다면 아래 체크리스트를 들고 미팅에 들어가세요. 수준 낮은 마케팅 대행사를 미연에 거를 수 있는 핵심을 정리해 드립니다.
올바른 블로그 운영이 실제 어떤 과정으로 어떻게 성과를 내게 되는지 브랜코스의 실제 프로젝트 사례를 토대로 정리해 드립니다. 내용이 길어 이해하기 쉽도록 시간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시간없으신 분들은 중제목, 소제목 단위로 핵심만 훑어보세요.
이 글은 글쓰기의 정론을 풀어 설명한 글에 가깝습니다. 진중한 태도로 글을 정말 잘 쓰고 싶다면 이 글을 정독하세요. 글을 잘쓰는 방법은 이것 밖에 없습니다. 요약하자면 경험이 생각이 되고, 생각이 말이 되고 말이 곧 글이 된다는 것.
일상 언어로 풀어 말하자면 robots.txt는 “여기는 들어오지 마세요”라고 말하는 것이고, sitemap.xml은 “이런 페이지들이 있어요”라고 알려주는 것, LLMs.txt는 “우리 사이트는 이런 곳이고,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라고 친절하게..
브랜드 페르소나를 잡는다는 건 브랜드를 한 사람으로 여겨 앞으로 한 명의 사람과 같이 살아가겠다는 의지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의 브랜드는 어떤 사람인가요? 어렵다면, 바로 이 글을 읽어보세요.
마케터는 ‘브랜드라는 사람’과 ‘고객이라는 사람’을 ‘연결하는 사람’입니다.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게 아니라, 연결을 통해서 사람들의 삶을 조금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사명을 갖습니다. 그 일을 온전히 해내려면 마케터 스스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