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서클과 마케팅 서클 (BM 프레임워크)
브랜코스라는 이름에는 ‘브랜드로 가는 길’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BM 프레임워크 는 우리의 메시지를 실천하는 경험의 결집체입니다. 오랜기간 작고 큰 고객사와 함께하며 정답은 아니지만, 정도임을 증명해왔습니다.
Know-how sharing
브랜코스라는 이름에는 ‘브랜드로 가는 길’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BM 프레임워크 는 우리의 메시지를 실천하는 경험의 결집체입니다. 오랜기간 작고 큰 고객사와 함께하며 정답은 아니지만, 정도임을 증명해왔습니다.
우리는 늘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 몰입하는 걸 미덕으로 삼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안이라도 되도록 과정에 깊이 관여하려는 관성적 태도를 취합니다. 그런데 때로는 ‘무심함’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때가 있습니다
순간 많아진 생각. 직업병이 도져 집에 와 트렌드를 파기 시작합니다. 요즘 잘파세대는 실제 통계, 관련 조사들을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이 셀프 분석에 더 심취해져 있었습니다.
AI와 인간의 차이가 어디서 크게 난다고 생각하세요? 저는 ‘자율성’에 큰 차이가 난다고 봅니다.누군가가 어떤 명령을 내려야만 AI는 그것에 반응하고, 그 결과를 내놓는 ‘객체’일 뿐이죠.
경영자들은 늘 이런 생각을 달고 삽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을까. 혹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
고객이 누구인지를 정하는 일(고객 특정)은 마케팅에서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입니다.요즘 사람들은 단순히 숫자로 설명할 수 없는 복잡하고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회사가 마켓이라는 큰 무대에 서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마케팅 예산은 제한적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길은 멀게만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브랜드가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고, 고객과 깊은 관계를 맺는 일은 필연적.
고객사와의 주간 정기 회의가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광고, 특히 ‘메타’ 광고에 대한 피 튀기는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몇 차례의 조정과 시도를 통해 어느 정도의 리드량는 확보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리드의 실효성이 아쉽습니다.
지난 9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애플의 신제품 라인업이 공개됐습니다. 역시나 ‘아이폰 16’에 이목이 집중됐죠. 기대만큼 변화가 크진 않았지만, 주목할 만한 변화 몇 가지 우선 USB-C 포트 도입에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브랜드에게 소셜미디어 운영이란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팔로워를 모으고, 좋아요 수를 늘리고, 댓글을 유도하는 일은 끝이 없는 경쟁처럼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