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프 분석’ 일상인 잘파세대, 브랜드가 해야 할 일 4가지
순간 많아진 생각. 직업병이 도져 집에 와 트렌드를 파기 시작합니다. 요즘 잘파세대는 실제 통계, 관련 조사들을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이 셀프 분석에 더 심취해져 있었습니다.
Thoughts and experiences
순간 많아진 생각. 직업병이 도져 집에 와 트렌드를 파기 시작합니다. 요즘 잘파세대는 실제 통계, 관련 조사들을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이 셀프 분석에 더 심취해져 있었습니다.
AI와 인간의 차이가 어디서 크게 난다고 생각하세요? 저는 ‘자율성’에 큰 차이가 난다고 봅니다.누군가가 어떤 명령을 내려야만 AI는 그것에 반응하고, 그 결과를 내놓는 ‘객체’일 뿐이죠.
경영자들은 늘 이런 생각을 달고 삽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을까. 혹은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
고객이 누구인지를 정하는 일(고객 특정)은 마케팅에서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입니다.요즘 사람들은 단순히 숫자로 설명할 수 없는 복잡하고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회사가 마켓이라는 큰 무대에 서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마케팅 예산은 제한적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길은 멀게만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브랜드가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고, 고객과 깊은 관계를 맺는 일은 필연적.
고객사와의 주간 정기 회의가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광고, 특히 ‘메타’ 광고에 대한 피 튀기는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몇 차례의 조정과 시도를 통해 어느 정도의 리드량는 확보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리드의 실효성이 아쉽습니다.
지난 9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애플의 신제품 라인업이 공개됐습니다. 역시나 ‘아이폰 16’에 이목이 집중됐죠. 기대만큼 변화가 크진 않았지만, 주목할 만한 변화 몇 가지 우선 USB-C 포트 도입에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브랜드에게 소셜미디어 운영이란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팔로워를 모으고, 좋아요 수를 늘리고, 댓글을 유도하는 일은 끝이 없는 경쟁처럼 느껴집니다.
진정한 의미의 성장을 원한다면 우리는 ‘관심 경제’에서 ‘신뢰 경제’로의 전환을 고민해야 합니다. 고객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신뢰야말로 그 어떤 광고보다 강력한 브랜드의 자산으로 쌓여 우리의 삶을 더 나은 곳으로 데려다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