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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ughts and experiences

브랜딩-뜻
브랜드 일반

브랜딩 뜻, 가장 심플한 규정

브랜딩 뜻 에 관한 글을 하나 공유해 드립니다. 미국의 경영 매거진 entrepreneur에 수록된 글입니다. 세계적인 브랜드 디자인 회사 CEO, ‘John Williams’가 글. 아마 브랜딩에 관한 글 중 가장 간단하지만 핵심을..

브랜드 일반

베이지컬한 로고 디자인 유형 5가지

로고 디자인을 의뢰하려고 할 때, 이런 분들이 많습니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건 많은데 막상 뭘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어떻게 의뢰해야 할지 모르겠는 상황. 의뢰하는 입장에서도, 상담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모두 답답하고 상황이죠. (이럴 때에는 마음을 꿰뚫어 보는 마법이 생겼으면 해요)

마케팅 일반

고객 세분화, 그래서 왜 중요한거죠? (예시, 사례)

‘고객(오디언스)은 되도록 좁힐 수록 좋다.’는 말은 마케팅의 정설입니다. 그런데 막상 고객을 어떻게 좁혀야 하는지, 또 좁혔을 때 어떤 점이 좋은 건지 모호한 것도 사실인데요. 얼마 전 저희가 겪었던 실무 사례에서 작은 해답을 찾아 보세요.

경영 일반

보도자료 예쁘게 쓰는 14가지 방법

보도자료는 일반인들이 범접하기에 어려운 굉장히 공적인 문서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그렇진 않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갖고 연습하면 누구나 잘 쓸 수 있습니다. 별도의 PR담당 부서가 없는 고독한 마케팅 담당자라면, 선택 아닌 필수로 보도자료를 작성해야 할 순간이 다가오는데, 그럴 때 참고하세요.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일반

콘텐츠 마케팅, 매출에 도움되나요?

콘텐츠 마케팅. ‘바로 성과도 안나오는데 굳이 왜 해야 하는가? 광고 돌리면 금방 매출 나오는데.’ 이 원색적인 질문에 대한 대답을 정리했습니다. 단순한 논리가 아니라, 십수년의 경험으로 콘텐츠 마케팅의 인사이트를 전달합니다.

소소한 기술

클릭률(CTR) 높이는 마법의 단어 12가지

이 12가지 단어 중 적당한 단어를 골라 콘텐츠 제목에 잘 섞어만 주세요. 실제 브랜코스의 콘텐츠 마케팅 과업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방법입니다. 앞으로 콘텐츠 카피를 잡을 때 아래 키워드들을 잘 비벼 더 높은 클릭률을 낼 수 있길 바랍니다.

경영 일반

일기 쓰기로 창의력에 불지르는 방법

창의력은 타고나는 능력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경험상 창의력은 노력에 의해 길러지거나 보완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이 ‘일기 쓰기’를 통해서인데요. 이걸 실천으로 옮겨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른 배상민 교수의 일화를 소개해드립니다.

소소한 기술

HTTPS와 HTTP의 차이 4가지

언뜻 보기에는 단순히 ‘안전’ 측면에서만 차이가 나는 듯 보이는 둘. 하지만 마케팅 과정과 결과 측면에서도 둘의 차이는 극명히 갈리는데요. 우리가 언제나, 반드시, 예외없이 HTTPS 세팅을 강조하는 이유를 마케팅 측면에서 설명드릴게요.

브랜드 일반

브랜드 네이밍 기법 6가지 모음

소비자가 브랜드 네임을 인지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0.6초. 브랜드 네이밍을 ‘0.6초의 승부’라고 부르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마케팅 예산 충분하지 않은 작은 브랜드일수록 획기적이고 참신한 브랜드 네임이 필요합니다.

마지막 아티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