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잘 모르는 KPI 설정 방법 (예시)

KPI_핵심성과지표_CSF_설정_방법_예시_마케팅_영업_잡는방법2

KPI는 이미 보편적인 경영 수단으로 자리잡았지만 그 의미가 퇴색된 사례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시가 ‘숫자’에만 매몰되는 경우인데요. 그렇다면 KPI는 어떻게 설정하는게 좋을까요? 올바른 KPI를 설정하는 기준을 3가지로 정리해드립니다.

브랜드 메시지 심플 기본기 3가지

브랜드-메시지-차별화

사업주의 목표는 뚜렷합니다. 서비스를 최대한 오래, 많이 파는 것. 제일 중요하죠. 하지만 이를 위해선 우선 사람들이 브랜드를 기억해주는 것이 먼저 아닐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기억할까요?

중소기업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사례 4가지

중소기업-브랜드-마케팅-전략-사례

중소기업 브랜드 전략은 ‘가치 제안’과 ‘신뢰 획득’이라는 큰 축을 통해 전략이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이해가 어렵다면 ‘가치’와 ‘신뢰’ 이 2가지 키워드만 기억해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