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마케팅 루트는 이렇게 뚫습니다. (실제 사례)

A사는 전형적인 B2B 마케팅, 영업 구조로 움직이는 기업이었습니다. 자금부터 경영진단, 자문, 세무/회계, 노무 등 전문 분야와의 협업 등 경영 전반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DB 구매와 텔레마케팅 방식으로 영업하고 있었죠. 시장이 포화되고 경쟁이 치열..

마케팅 채널 종류? 심플하게 이해하기

마케팅 채널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 스스로가 ‘통제할 수 있는 채널'(Onwed, Shared media)이고, 하나는 다른 사람들이 만들고 운영하는 ‘통제할 수 없는 채널'(Paid, Earned media) 입니다.

이솝에게 배우는 브랜드 마케팅 정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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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솝 매장들은 놀랍게도 전 세계 400여 개 매장이 모두 다른 모습을 지녔습니다. 서울 서촌 매장은 한국 전통 가옥의 차면시설인 ‘파라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고, 싱가포르 매장은 페라나칸 문화를 담았습니다.

마케팅 예산 부족할 때 꺼내 읽는 글

저는 마케팅 예산 문제가 단순한 숫자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마음, 접근 방식 차원의 문제라고 생각해요. 바꿔 말하면 부족한 마케팅 예산은 태도와 접근 방식을 조금만 달리 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차분하게 풀어서 설명드릴게요.

기획자가 광고하면 벌어지는 일 (사례)

이 프로젝트에서는 단기적 노출량 증가를 넘어 진중한 브랜드 메시지 확립을, 무차별적인 광고보다 의미 있는 관계 형성을 우선했습니다. 그 결과 광고비는 줄이면서도 매출은 크게 늘리는,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죠.

LLMs.txt 란? 뜻과 의미, 예시로 쉽게 이해하기

일상 언어로 풀어 말하자면 robots.txt는 “여기는 들어오지 마세요”라고 말하는 것이고, sitemap.xml은 “이런 페이지들이 있어요”라고 알려주는 것, LLMs.txt는 “우리 사이트는 이런 곳이고,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라고 친절하게..

생성형 AI 시대,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기본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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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시대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은 변화된 관점에 따라 재편되어야 합니다. 브랜코스가 그 기준을 5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 AI의 등장으로 콘텐츠 마케팅에 혼선을 겪고 있던 스타트업, 중소기업 경영자와 실무자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SEO와 AEO의 차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

분명 구글에서는 1페이지에 노출되는 자사 콘텐츠가 퍼플렉시티에서는 아예 언급조차 되지 않습니다. 놀라운 건, 오히려 이름 모를 개인 블로거의 글이 AI의 답변에 인용되고 있었다는 사실. 이런 경험..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패턴 6가지

명품의 가치를 가르는 척도는 무엇일까요? 장인정신? 오랜 시간? 차별화된 소재? 알기만 하면 나도 명품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그럴까요? 우선 명품 브랜드들이 지닌 특성, 패턴부터 살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