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하는 일
What we do
브랜코스의 업(業)
브랜드 미디어 운영
마케팅은 시장이 아니라, ‘사람’을 향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브랜드가 써야 할 말과 행동,
활용해야 할 채널들, 기억될 인식을 만듭니다.
브랜코스의 업(業)
브랜드 미디어 운영
마케팅은 시장이 아니라, ‘사람’을 향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브랜드가
써야 할 말과 행동, 활용해야 할 채널들,
영원히 기억될 인식을 만들어 갑니다.
1. 브랜드 메시지 설계
Brand message
“어수선한 비즈니스를 정돈합니다.”
브랜드 미디어 매니지먼트
Owned/Shared media
“브랜드 고유의 언어와 공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브랜드 미디어를 운영합니다.
브랜드 메시지를 중심으로 웹사이트와 블로그, SNS를 운영합니다. 콘텐츠와 데이터로 고객과의 유대를 만들어 브랜드 고유의 자산을 축적해 갑니다.
브랜드 조사 분석
관계자 심층 인터뷰
시장 및 경쟁사 리서치
고객 페르소나 정의
스윗스팟(Sweet Spot) 규정
콘텐츠 틸트(Content Tilt) 규정
테마(Theme) 및 스토리라인 기획
톤앤매너(Tone & Manner) 가이드
콘텐츠 팀 빌딩
콘텐츠 운영 스케줄링
아티클/비주얼/비디오 콘텐츠 제작
검색엔진최적화 (SEO)
소셜미디어최적화 (SMO)
📌 대상 미디어
– 홈페이지
– 브랜드 매거진
– 서비스 고객센터
–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페이스북
– 링크드인
– 스레드
6개월 ~
자문, 조언
Consultation
“답답하고 불안한 대표님들을 위해”
브랜드 서클과 마케팅 서클
BM Frame-work
브랜코스에서는 고유의 Frame-work를 고안해 브랜드 마케팅 과업에 안정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Frame-work는 ‘나는 누구인가?’를 탐구하고 정돈하는 ‘브랜드 서클’ 파트와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 유지, 강화해 하는 ‘마케팅 서클’ 파트로 구성됩니다.
브랜코스에서는 고유의 Frame-work를 고안해 브랜드 마케팅 과업에 안정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Frame-work는 ‘나는 누구인가?’를 탐구하고 정돈하는 ‘브랜드 서클’ 파트와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 유지, 강화해 하는 ‘마케팅 서클’ 파트로 구성됩니다.






가볍게 물어보세요.
정성껏 답해드립니다.
자세한 질문은 상담/문의 서식을 이용해주세요.
책에서만 보던 마케팅 정설들이 현실에서 어떻게 구동되는지, 또 여러분의 브랜드에는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소상히 안내해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Most frequent questions and answers
브랜드 메시지는 브랜드의 한 줄 요약 ‘정의’를 의미합니다. 브랜드의 미션(Mission), 비젼(Vision), 가치(Value), 최근 강조되는 목적(Purpose)을 응축한 개념입니다.
대부분 있습니다. 그런데 마케팅 현장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우리는 브랜드 메시지를 정립하는 일부터 그 유효성을 검증하고, 실제 현장에서 작동까지 하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리드합니다.
아닙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우선 현재의 상황을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무엇이 필요한지도 말씀해주세요. 그리고나서 저희가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판단은 온전히 당신의 몫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대행이 아니라 ‘디렉팅’입니다. 정리된 브랜드 전략에 알맞은 광고 활동을 관제합니다. 광고대행사와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지원하고 광고물 제작에도 참여합니다.
브랜드의 자산(고객과 미디어)을 만들고 강화하는 일에 매진합니다. 브랜드 기록해 가는 일,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일을 글&비주얼로 만들어 냅니다. 궁극적으로 완성도 높은 브랜드를 실현하는 중입니다.
네. 당연히 제안도 드립니다. 상황이 어떤지 소상히 말씀해주세요. 친절하게 제안드립니다. 하지만 경쟁 입찰에는 참여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큰 차이는 없습니다. 언제나 처음부터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하니까요. 같은 분야라도 각자의 서사가 다르기에 브랜드와 마케팅의 결도 다릅니다. 물론, 운이 좋게도 경험이 맞닿아 있다면 시장 이해는 높겠죠. 반대로 이미 주관이 형성된 시장이라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그럴리가요. 각 항목에 명기된 기간과 비용은 최소 기간, 최소 비용 기준입니다. ‘최소’라는 기준도 우리가 정한 기준이라 한 번 더 논의가 필요합니다. 결국 서로 멋진 작품을 위한 만남이기에 기간과 비용은 보다 세밀한 대화와 조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