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지만 막상 쓰기 어려운 브랜드 소개. 정해진 길도, 정해진 답도 없어 더 어렵습니다.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잘 들어오셨어요. 이 글에는 아주 간결하면서 빈틈없는 브랜드 소개 작성 공식이 담겨 있습니다. 우선 아래 이 5가지를 정리해 봅시다.
- 브랜드 (brand)
- 솔루션 (solution)
- 고객 (audience)
- 문제 (problem)
- 혜택 (benefit)
이제 이 5가지를 한 문장으로 조립하면 끝. 쉽죠? 조립 순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brand는
solution으로
problem을 겪고 있는
audience의
benefit을 돕습니다.
쉬운 이해를 이해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브랜코스의 한 줄 소개 테크트리인데요. 실제 짧은 브랜드 소개는 이 문장을 여러 플랫폼 성격에 맞게 줄이고, 늘여서 사용하고 있어요.
- 브랜드 (brand)
= 브랜코스
- 솔루션 (solution)
= 올바른 마케팅 방법 공유, 적용
- 고객 (audience)
= 스타트업, 중소기업 브랜드
- 문제 (problem)
= 마케팅 리소스 부족
- 혜택 (benefit)
= 건강한 마케팅 시스템 구축
자, 그럼 이제 이 5가지 요소를 문장으로 조립, 연결해 보겠습니다.
브랜코스는
올바른 마케팅 방법론을 공유하고 실무에 적용함으로써
마케팅 리소스가 부족한
스타트업, 중소기업 브랜드의
건강한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돕습니다.
여러분도 시도해보세요. 처음에는 어색하거나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위로 올려 순서대로 차분히 여러분의 브랜드에 적용해 보세요. 한 번에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끊임없이 덧대고 다듬으세요. 머리에만 맴돌던 생각들을 꺼내 하나씩 조립해보시길.
Let’s do it!
첨언 1.
브랜드 소개 버전은 여러개로 만드세요.
솔루션이나 고객의 문제, 혜택은 여러 갈래로 뻗칩니다. 우선 모두 나열하세요. 다양하게 조립해 봅시다. 최대한 여러 버전을 만들어보세요. 소개글은 그래야 더 예뻐집니다.
첨언 2.
여러 분야에 활용 OK.
이건 브랜드 소개 뿐만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 개인과 같이 여러 분야에 적용됩니다. 기억해 두었다가 무언가를 소개해야 할 일이 생기면 활용하세요. 좋은 결과물은 기본, 소모되는 에너지까지 줄여 줍니다.
첨언 3.
끊임없이 디벨롭하세요.
세상에 완벽한 소개는 없습니다. 데드라인을 정하고 끊어서 업데이트하는 방식을 추천드려요. 또 혼자보다 여럿이 모여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각자 조합해보고, 조합한 문장으로 모아 토론하고 결정해가시길.
관련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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