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지만 막상 쓰기 어려운 브랜드 소개. 정해진 길도, 정해진 답도 없어 더 어렵습니다.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잘 들어오셨어요. 이 글에는 아주 간결하면서 빈틈없는 브랜드 소개 작성 공식이 담겨 있습니다. 우선 아래 이 5가지를 정리해 봅시다.
- 브랜드 (brand)
- 솔루션 (solution)
- 고객 (audience)
- 문제 (problem)
- 혜택 (benefit)
![브랜드-소개-쓰는-방법](https://brancos0401.mycafe24.com/wp-content/uploads/2023/08/GettyImages-1410282833-1024x680.jpg)
이제 이 5가지를 한 문장으로 조립하면 끝. 쉽죠? 조립 순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brand는
solution으로
problem을 겪고 있는
audience의
benefit을 돕습니다.
쉬운 이해를 이해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브랜코스의 한 줄 소개 테크트리인데요. 실제 짧은 브랜드 소개는 이 문장을 여러 플랫폼 성격에 맞게 줄이고, 늘여서 사용하고 있어요.
- 브랜드 (brand)
= 브랜코스
- 솔루션 (solution)
= 올바른 마케팅 방법 공유, 적용
- 고객 (audience)
= 스타트업, 중소기업 브랜드
- 문제 (problem)
= 마케팅 리소스 부족
- 혜택 (benefit)
= 건강한 마케팅 시스템 구축
자, 그럼 이제 이 5가지 요소를 문장으로 조립, 연결해 보겠습니다.
브랜코스는
올바른 마케팅 방법론을 공유하고 실무에 적용함으로써
마케팅 리소스가 부족한
스타트업, 중소기업 브랜드의
건강한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돕습니다.
여러분도 시도해보세요. 처음에는 어색하거나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위로 올려 순서대로 차분히 여러분의 브랜드에 적용해 보세요. 한 번에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끊임없이 덧대고 다듬으세요. 머리에만 맴돌던 생각들을 꺼내 하나씩 조립해보시길.
Let’s do it!
![브랜드-소개-쉽게-쓰는-법](https://brancos0401.mycafe24.com/wp-content/uploads/2023/08/GettyImages-1408441824-1024x683.jpg)
첨언 1.
브랜드 소개 버전은 여러개로 만드세요.
솔루션이나 고객의 문제, 혜택은 여러 갈래로 뻗칩니다. 우선 모두 나열하세요. 다양하게 조립해 봅시다. 최대한 여러 버전을 만들어보세요. 소개글은 그래야 더 예뻐집니다.
첨언 2.
여러 분야에 활용 OK.
이건 브랜드 소개 뿐만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 개인과 같이 여러 분야에 적용됩니다. 기억해 두었다가 무언가를 소개해야 할 일이 생기면 활용하세요. 좋은 결과물은 기본, 소모되는 에너지까지 줄여 줍니다.
첨언 3.
끊임없이 디벨롭하세요.
세상에 완벽한 소개는 없습니다. 데드라인을 정하고 끊어서 업데이트하는 방식을 추천드려요. 또 혼자보다 여럿이 모여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각자 조합해보고, 조합한 문장으로 모아 토론하고 결정해가시길.
관련 정보
브랜드 스토리 발굴 가이드 1부 (예시 포함)
브랜드 스토리 발굴 가이드 2부 (예시 포함)
브랜드 슬로건, 태그라인, 캐치프레이즈 차이와 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