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과 경험을 기록합니다

Thoughts and experiences

브랜드 일반

브랜드 슬로건, 태그라인, 캐치프레이즈 차이와 유형

비슷하게 쓰이는 이 단어들. 기업과 브랜드, 상품이나 서비스에 늘 함께 표기되는 요소입니다. 이 요소들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식하는 것에 있어 많은 영향을 주죠. 그렇다면 이 네 가지 용어들의 차이점은 뭘까요? 이 네 가지 요소는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서로 다른 의미와 용도로 구분됩니다.

컬러_마케팅_사례_이야기_원리
마케팅 일반

컬러 마케팅, 소리없이 마음을 움직이는 비밀

컬러 마케팅(Color Marketing). 즉, 컬러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소비자가 긍정하고 선호하는 컬러를 하나의 아이덴티티로 사용하여, 구매욕구를 높이는 것에 목적이 있죠.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수단..

코즈마케팅_성공_실패_사례_중요성_의미
마케팅 일반

사례로 보는 ‘코즈 마케팅’ 성공 방정식

코즈 마케팅은 기업이 추구하는 사익(私益)과 사회가 추구하는 공익(公益)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레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구매활동을 하게 만드는 마케팅 전략이 바로 코즈 마케팅입니다. 사례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드 일반

브랜드 캐릭터, 돈 들여 만들면 뭐가 좋은데?

캐릭터는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스토리를 직접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상적인 네이밍과 로고와 분명한 차이를 보입니다. 고객의 감성을 자극해 보다 쉽고 깊게 교감할 수 있는 좋은 마케팅 수단이죠.

충성고객_만들기_무만족_무불만
마케팅 일반

충성고객 늘리는 사소한 지식 (feat. 무만족과 무불만)

이제 무만족과 무불만 상태의 고객에 집중해 보다 충성고객을 늘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아무 감흥을 느끼지 못하는 고객을 어떻게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까. 해답은 ‘고객 경험 관리’에 있습니다.

콘텐츠마케팅_전통적마케팅_차이_10가지_브랜코스
경영 일반

콘텐츠 마케팅 vs 전통적 마케팅의 차이 10가지

마케팅 효율이 나지 않아 고민이라면, 성과는 나오는데 투입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아마 여러분은 고도화된 ‘Market 5.0’ 시대에 전통적 마케팅 방식을 고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이 글의 아래 10가지 항목을 살펴보세요.

경영 일반

맞춤법 검사기도 헷갈리는 맞춤법 32가지

마케팅은 맞춤법에 엄격해야 합니다. 내가 쓴 모든 것들이 브랜드의 말과 행동을 대변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사람인지라 실수할 때가 있습니다. 그 실수를 최소화하고 생활 속 헷갈리거나 자주 혼용되는 맞춤법 32가지를 정리해드립니다.

경영 일반

1분만에 좋은 목소리 만드는 방법

생각보다 많은 경영자들이 목소리에 많은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컴플렉스가 없더라도, 더 나은 스피치 방법에 관심도 꽤 많은 편이고요. 과거 스피치 학원에서 배운 경험을 살려, 실무에서 유용한 팁 3가지 정리해 드립니다.

브랜드 일반

아날로그한 몰스킨이 여전히 건재한 이유

몰스킨 브랜드가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노트북과 테블릿PC, 스마트폰이 종이와 펜을 대체한 요즘, 몰스킨은 어떻게 계속 건재할 수 있는 이유. 특별하지 않은 특별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마지막 아티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