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과 경험을 기록합니다

Thoughts and experiences

좋은_제품_고객_외면_이유_마케팅_브랜딩_방법
마케팅 일반

좋은 제품이 고객에게 외면받는 이유

현장에서 경영자들과 만나다 보면 빈번히 마주하는 이 문제. 오늘은 경험에 비추어 이 문제에 원인과 해결 방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마케팅 문제는 의외로 단순한 원리와 바른 접근 방식으로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브랜딩-성공-실패-사례-예시-전략-방법-국내-해외
마케팅 일반

모르면 실패하는 리브랜딩 비밀 (성공, 실패 사례)

기업들은 시각적인 무언가가 확 바뀌게 되면, 성공적인 리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가장 대표적인 로고 디자인을 바꿔보려고 해요. 물론 로고 디자인의 변화도 리브랜딩에서 중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아무런 바탕 없이 로고 디자인만 변화한다고 성공적인 리브랜딩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홍보글쓰기
마케팅 일반

마케팅 글쓰기 가이드 5가지

마케팅 글쓰기가 고민이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고민이 진심이라면 반드시 도움이 될 겁니다. 필력이 부족한, 그래서 반응이 부족한 글쟁이들을 위한 매력적인 마케팅 글쓰기 기본 원칙 5가지입니다.

KPI_핵심성과지표_CSF_설정_방법_예시_마케팅_영업_잡는방법2
마케팅 일반

의외로 잘 모르는 KPI 설정 방법 (예시)

KPI는 이미 보편적인 경영 수단으로 자리잡았지만 그 의미가 퇴색된 사례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시가 ‘숫자’에만 매몰되는 경우인데요. 그렇다면 KPI는 어떻게 설정하는게 좋을까요? 올바른 KPI를 설정하는 기준을 3가지로 정리해드립니다.

영업_방법_기술_테크닉_브랜코스2
소소한 기술

마음을 움직이는 영업 에센셜 5가지

이 글은 언젠가 비슷한 하소연 하시는 대표님 뵙게 됐을 때, 공유해드리기 위한 용도로 썼습니다. 영업 유망주(?)로 육성시키고 싶은 후배, 신입사원이 보이면 우선 이 글을 공유해주세요. 이 5가지가 영업의 기본 of 기본입니다.

브랜드-메시지-차별화
마케팅 일반

브랜드 메시지 심플 기본기 3가지

사업주의 목표는 뚜렷합니다. 서비스를 최대한 오래, 많이 파는 것. 제일 중요하죠. 하지만 이를 위해선 우선 사람들이 브랜드를 기억해주는 것이 먼저 아닐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기억할까요?

브랜코스

[공지] 해킹을 당했습니다. 복구 중이에요.

그동안 브랜코스 콘텐츠를 이용하던 분들에게 심심한 사과를 드립니다. 저희 역시 정성으로 담아 왔던 콘텐츠들이 허공으로 사라져 아쉬움과 당혹감이 큽니다.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로 웹사이트의 일부 내용을 복구해두었지만, 아직 어수선함이 남아 있습니다.

브랜코스_콘텐츠마케팅_서비스_안내_자세히_보기
브랜코스

콘텐츠 마케팅 _ 자세히 보기

콘텐츠 마케팅은 신뢰와 진정성, 전문성 바탕으로 고객과 직접 연결되는 유일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문법입니다. 이미 수많은 기업들이 광고 플랫폼에 사용하던 예산을 고유 미디어&콘텐츠 제작에 옮기기 시작했고, 고객의 니즈&원츠 해소를 통해 단단한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브랜코스

마케팅 전략 플래닝 _ 자세히 보기

무엇이든 기준을 세우고 움직이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결과에 큰 차이를 보입니다.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하는 마케팅에서는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됩니다. 고정비 부담으로 시니어 마케터를 영입하기 어려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난제를 브랜코스가 해결해드립니다.

마지막 아티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