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이란 ‘내 미디어에 / 내 콘텐츠를 올려 / 목적한 사람들이 들어와 / 구독하게 한 뒤 / 유대관계를 만들어 /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는 / 일련의 과정’입니다. 요즘 말로 브랜드 스스로 유명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가 되는 셈이죠. 세상이 변했으니까. 기업과 고객이라는 경계선은 이미 모호해진지 오래입니다.
브랜코스의 로고 디자인이 리뉴얼되었습니다. 기존 로고보다 모던하고 유니크한 느낌으로 바뀌어서, 저는 아주 마음에 들고 뿌듯합니다. 제가 디자인 작업에 직접 참여했기 때문에 더 애착이 가는 건지도 모르겠지만, 모두의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에요. 아직 리브랜딩 작업이 한창 진행 중 입니다. 오늘은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만 소개하고 리브랜딩을 마치는대로 브랜드 리뉴얼의 전과정도 정리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