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마케팅, 소리없이 마음을 움직이는 비밀

컬러_마케팅_사례_이야기_원리

컬러 마케팅(Color Marketing). 즉, 컬러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소비자가 긍정하고 선호하는 컬러를 하나의 아이덴티티로 사용하여, 구매욕구를 높이는 것에 목적이 있죠.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수단..

사례로 보는 ‘코즈 마케팅’ 성공 방정식

코즈마케팅_성공_실패_사례_중요성_의미

코즈 마케팅은 기업이 추구하는 사익(私益)과 사회가 추구하는 공익(公益)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레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구매활동을 하게 만드는 마케팅 전략이 바로 코즈 마케팅입니다. 사례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충성고객 늘리는 사소한 지식 (feat. 무만족과 무불만)

충성고객_만들기_무만족_무불만

이제 무만족과 무불만 상태의 고객에 집중해 보다 충성고객을 늘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아무 감흥을 느끼지 못하는 고객을 어떻게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까. 해답은 ‘고객 경험 관리’에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vs 전통적 마케팅의 차이 10가지

콘텐츠마케팅_전통적마케팅_차이_10가지_브랜코스

마케팅 효율이 나지 않아 고민이라면, 성과는 나오는데 투입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아마 여러분은 고도화된 ‘Market 5.0’ 시대에 전통적 마케팅 방식을 고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이 글의 아래 10가지 항목을 살펴보세요.

좋은 제품이 고객에게 외면받는 이유

좋은_제품_고객_외면_이유_마케팅_브랜딩_방법

현장에서 경영자들과 만나다 보면 빈번히 마주하는 이 문제. 오늘은 경험에 비추어 이 문제에 원인과 해결 방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마케팅 문제는 의외로 단순한 원리와 바른 접근 방식으로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르면 실패하는 리브랜딩 비밀 (성공, 실패 사례)

리브랜딩-성공-실패-사례-예시-전략-방법-국내-해외

기업들은 시각적인 무언가가 확 바뀌게 되면, 성공적인 리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가장 대표적인 로고 디자인을 바꿔보려고 해요. 물론 로고 디자인의 변화도 리브랜딩에서 중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아무런 바탕 없이 로고 디자인만 변화한다고 성공적인 리브랜딩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마케팅 글쓰기 가이드 5가지

홍보글쓰기

마케팅 글쓰기가 고민이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고민이 진심이라면 반드시 도움이 될 겁니다. 필력이 부족한, 그래서 반응이 부족한 글쟁이들을 위한 매력적인 마케팅 글쓰기 기본 원칙 5가지입니다.

의외로 잘 모르는 KPI 설정 방법 (예시)

KPI_핵심성과지표_CSF_설정_방법_예시_마케팅_영업_잡는방법2

KPI는 이미 보편적인 경영 수단으로 자리잡았지만 그 의미가 퇴색된 사례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시가 ‘숫자’에만 매몰되는 경우인데요. 그렇다면 KPI는 어떻게 설정하는게 좋을까요? 올바른 KPI를 설정하는 기준을 3가지로 정리해드립니다.

브랜드 메시지 심플 기본기 3가지

브랜드-메시지-차별화

사업주의 목표는 뚜렷합니다. 서비스를 최대한 오래, 많이 파는 것. 제일 중요하죠. 하지만 이를 위해선 우선 사람들이 브랜드를 기억해주는 것이 먼저 아닐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기억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