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신뢰에 대한 개인적인 소견

진정한 의미의 성장을 원한다면 우리는 ‘관심 경제’에서 ‘신뢰 경제’로의 전환을 고민해야 합니다. 고객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신뢰야말로 그 어떤 광고보다 강력한 브랜드의 자산으로 쌓여 우리의 삶을 더 나은 곳으로 데려다 줍니다.
2차 베이비부머 특징 해부 + 브랜드 마케팅 전략 6가지

2차 베이비부머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1964년부터 1974년 사이에 태어난 이들은 무려 954만 명에 달하는 거대한 인구 집단입니다. 전체 인구의 18.6%를 차지하는 이 세대가 이제 은퇴의 문턱에 서 있습니다.
브랜드에게 인문학이 필요한 이유

브랜드 인문학. 이 물결은 판매와 가입, 매출과 이윤이라는 ‘물질만능주의’로 무장한 우리네 브랜드들에게 현재와 미래를 제고해야 한다는 엄중한 경고를 보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직면한 이 한계와 위기 속에서 인문학은 우리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합니다.
마케터의 흔한 실수 ‘생존자 편향’ 오류

생존자 편향 이론을 본보기로 성공 사례에만 매몰되는 건 지양하길 바랍니다. 실패 사례는 대부분 기록되지 않거나, 기록이 되더라도 대부분 부실하게 기록됩니다. 그래서 회자되지 않고, 그렇게 세상에서 사라지고 맙니다.
브랜드 경험(BX) 디자인, 로고만 만들면 끝?

브랜드 경험(BX) 디자인도 시각 디자인(Visual Design)에서 파생된 개념입니다. 동시에 인문학적 배경과 지식도 탄탄히 다져야 할 종합예술과 같은 영역이죠. 그런데 일부 몇몇 분들께서는 예쁜 디자인을 뽑아 내는 게 브랜드 디자인의..
브랜드 스토리 발굴 가이드 2부 (예시 포함)

브랜드 스토리 발굴 가이드 1부(기업 내부에서 찾기)에 이어 기업 ‘외부’에서 브랜드 스토리를 찾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골자는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고객과 오피니언 리더, 협력 업체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어서 브랜드 스토리에서..
브랜드 스토리 발굴 가이드 1부 (예시 포함)

브랜드 스토리 가 있는 브랜드와 그렇지 않은 브랜드의 인지 효과는 차이나 납니다. 불과 몇 시간 전에 들었던 소식은 쉽게 잊어버리면서 어릴 적 읽었던 동화 속 이야기는 쉽게 기억해 내는 것과 같은 이치. 이는 ‘스토리’의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단적..
브랜딩 뜻, 가장 심플한 규정

브랜딩 뜻 에 관한 글을 하나 공유해 드립니다. 미국의 경영 매거진 entrepreneur에 수록된 글입니다. 세계적인 브랜드 디자인 회사 CEO, ‘John Williams’가 글. 아마 브랜딩에 관한 글 중 가장 간단하지만 핵심을..
베이지컬한 로고 디자인 유형 5가지

로고 디자인을 의뢰하려고 할 때, 이런 분들이 많습니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건 많은데 막상 뭘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어떻게 의뢰해야 할지 모르겠는 상황. 의뢰하는 입장에서도, 상담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모두 답답하고 상황이죠. (이럴 때에는 마음을 꿰뚫어 보는 마법이 생겼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