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지식과 경험을 기록합니다

Know-how sharing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마케팅 일반

마케팅 예산 늘려도 매출이 늘지 않는 이유

이유는 다양합니다. 원인은 보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자체에 스며있는 경우가 많죠. 전략이나 기획, 카피라이팅, 매체의 선택 등. 오늘은 그런 식상한 얘긴 배제합니다. 마케터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부에서 찾을 수 있는 이유 몇가지를 정리해드립니다.

브랜드-스토리-예시-발굴-방법
브랜드 일반

브랜드 스토리 발굴 가이드 2부 (예시 포함)

브랜드 스토리 발굴 가이드 1부(기업 내부에서 찾기)에 이어 기업 ‘외부’에서 브랜드 스토리를 찾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골자는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고객과 오피니언 리더, 협력 업체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어서 브랜드 스토리에서..

브랜드-스토리-예시-발굴-방법
브랜드 일반

브랜드 스토리 발굴 가이드 1부 (예시 포함)

브랜드 스토리 가 있는 브랜드와 그렇지 않은 브랜드의 인지 효과는 차이나 납니다. 불과 몇 시간 전에 들었던 소식은 쉽게 잊어버리면서 어릴 적 읽었던 동화 속 이야기는 쉽게 기억해 내는 것과 같은 이치. 이는 ‘스토리’의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단적..

kpi-작성-예시-방법
경영 일반

마케팅 KPI 작성 예시, 대부분 실수하는 ‘이것’

많은 기업들은 KPI를 설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목표는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어떤 성과를 얼마나 측정해야 하는지도 잘 모른채 감에 의존해서 KPI를 잡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회사의 운명(?)을 좌우하는 마케팅 kpi 작성 예시..

제안요청서-작성-가이드
경영 일반

마케팅 제안요청서 작성 가이드, 방법, 샘플

제안요청서 작성 가이드 를 정리해 드립니다. 제안요청서는 제안을 받기 위한, 제안서를 작성하기 위한 가이드 라인입니다. 제안사는 RFP에서 요청하는 기준을 충족하고, 가이드를 분석해서 고객사가 만족할만한 제안서를 제작해야 합니다.

브랜딩-뜻
브랜드 일반

브랜딩 뜻, 가장 심플한 규정

브랜딩 뜻 에 관한 글을 하나 공유해 드립니다. 미국의 경영 매거진 entrepreneur에 수록된 글입니다. 세계적인 브랜드 디자인 회사 CEO, ‘John Williams’가 글. 아마 브랜딩에 관한 글 중 가장 간단하지만 핵심을..

브랜드 일반

베이지컬한 로고 디자인 유형 5가지

로고 디자인을 의뢰하려고 할 때, 이런 분들이 많습니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건 많은데 막상 뭘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어떻게 의뢰해야 할지 모르겠는 상황. 의뢰하는 입장에서도, 상담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모두 답답하고 상황이죠. (이럴 때에는 마음을 꿰뚫어 보는 마법이 생겼으면 해요)

마케팅 일반

고객 세분화, 그래서 왜 중요한거죠? (예시, 사례)

‘고객(오디언스)은 되도록 좁힐 수록 좋다.’는 말은 마케팅의 정설입니다. 그런데 막상 고객을 어떻게 좁혀야 하는지, 또 좁혔을 때 어떤 점이 좋은 건지 모호한 것도 사실인데요. 얼마 전 저희가 겪었던 실무 사례에서 작은 해답을 찾아 보세요.

경영 일반

보도자료 예쁘게 쓰는 14가지 방법

보도자료는 일반인들이 범접하기에 어려운 굉장히 공적인 문서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그렇진 않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갖고 연습하면 누구나 잘 쓸 수 있습니다. 별도의 PR담당 부서가 없는 고독한 마케팅 담당자라면, 선택 아닌 필수로 보도자료를 작성해야 할 순간이 다가오는데, 그럴 때 참고하세요.

마지막 아티클입니다.